Header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코리나교연 즐겨찾기

top 즐겨찾기메뉴 Home 中文 사이트맵

Menu

이력서 작성요령

  • 취업성공으로 가는 길,첫인상-이력서. 이력서 작성이 취업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이 된다!

    종이 몇 장에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을 담아 인사담당자 마음에 들어야만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이력서를 남들과 똑같이, 혹은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과는 상관없이 적는다면 취업은 커녕 면접의 기회조차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 문서이미지
인사담당자의 마음에 쏙 드는 이력서 작성 요령, 지금부터 시작합시다.
우선, 이력서에 사용하는 사진은 전문 사진관에서 촬영한 정장 차림의 깨끗하고 밝은 표정의 명함판 사진으로 이쁘게 찍어주세요. 이력서는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서식 다운로드(한글/중문/기타) 받아 가능한 빈칸 없이 작성하고, 자기소개서는 구체적으로 최소 2페이 이상 작성해주세요!!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은,
  • 첫째, 기술은 간단 명료하게
    이력서는 읽는 사람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기재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자신의 출신학교, 자격증뿐 아니라 수상 경력, 대내외적인 활동능력과 장단점 등을 최대한 돋보이게 기술하여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호감을 갖도록 해야합니다.
    둘째, 공란은 NO!
    이력서의 공란은 성의 없어 보일 수 있고, '당신의 능력이 공란만큼입니다' 라고 대변하여, 경험한 바도 부족한 지원자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공란이 있다고 하더라도 남들보다 특별히 '월등한' 경험을 보유하였다면, 경쟁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보편적으로 공란이란 이미지는 Good보다는 Bad에 가깝기 때문에 입사지원서 양식을 수정하여 공란을 없애는 한이 있더라도 공란은 꼭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단, 양식이 지정되어 있는 기업은 절대 수정하시면 안됩니다.
    셋째, 작성은 시간적 여유를 두고
    인터넷에서 건진 다른 사람의 이력서에 단어 바꿔 쓰기로 작성한 이력서는 매의 눈을 가진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절대 사로잡을 수 없습니다. 진정 입사를 원하는 기업이라면 시간적 여유를 두고 그 기업의 인재상, 기업가치, 자신이 지원한 포지션을 잘 생각해서 "같이 일하고 싶은 인재"'라는 것을 표현 할 수 있는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것만이 면접이 기회를 손에 넣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넷째, 나만의 스토리
    틀에 박힌 지루한 이력서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수 백통의 이력서를 읽는 인사담당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이력서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지요.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한 소설, 에세이 같은 느낌의 자기소개서는 읽는 사람이 지루하지 않기에 끝까지 읽을 것이고, 당연히 면접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 입니다.
    다섯째, 오타는 NO!
    인사담당자가 당신의 지원서를 꼼꼼히 일고 있다면 취업에 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오타가 있다면? 물론 오타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실수지만, 당신의 이력서를 읽던 인사담당자가 당신의 오타를 발견한다면 당신은 채용 명단에서 뒤로 밀릴 것입니다. WHY? 산더미 같은 지원자 속에서 꼼꼼한 다른 지원자를 찾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2013 상반기 인턴십 프로그램: 2012.03.05~2012.06.22 16주

KORINA 교연- 한국해양대 코리나 협정대학, NAVER 카페 코리나교연, 네이버카페 OPEN, cyworld 코리나교연 싸이월드클럽 OPEN 한국해양대 코리나 협정대학 NAVER 카페 코리나교연 네이버카페 OPEN cyworld 코리나교연 싸이월드클럽 OPEN